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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분 |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| 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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필수 | 선택 | ||
금융거래정보 제공사실 통보서비스 이용 | 통보서 조회 시 본인 식별 인증(모바일 웹) | 고객(명의인)의 성명, 생년월일/성별/내 외국인여부, 휴대전화번호 | -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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통보정보 | 금융거래정보 제공 요구기관 담당자의 성명, 연락처 | - | |
우편통보시 | 고객(명의인)의 성명, 주소, 휴대전화번호 | - | |
민원관리 | 민원인의 성명, 연락처 | 생년월일, 성별 | |
참가기관 담당자 관리 | 담당자의 성명, 공동인증서DN값, 연락처 | -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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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금융거래정보 제공사실 통보서비스 이용 - 서비스 이용 시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수집 - 서비스 관련 금융기관으로부터 제공받아 수집 2. 민원관리 - 서비스 관련 금융기관으로부터 제공받아 수집 - 고객센터 등을 통한 민원 신청 시 고객으로부터 직접 수집 3. 참가기관 담당자 관리 - 신청서 등을 통해 참가기관 담당자로부터 직접 수집금융거래정보 제공사실 통보서비스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․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·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.
1. 금융거래정보 제공사실 통보서비스 이용 - 금융거래정보 제공사실 통보서 정보 : 통보요구일로부터 10영업일 - 금융거래정보 제공사실 통보서비스 이용내역 : 통보서비스 이용일로부터 12개월※ 다만,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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나. 기타 관계법령에서 보유기간을 별도로 정한 정보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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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정보주체가 사전 동의한 경우
2.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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위탁받는자(수탁자) | 위탁업무 내용 | 개인정보 항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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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즈톡 | 안내메세지 전송 | 성명, 휴대전화번호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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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 물리적 조치 :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접근통제, 장비 및 자료 반출입 통제 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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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개인(신용)정보 열람 요구권(신용정보법 제38조,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)
2. 개인(신용)정보 정정․삭제 요구권(신용정보법 제38조, 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)
3. 개인(신용)정보 처리정지 및 동의철회 요구권(신용정보법 제37조,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)
4. 개인신용정보 이용 및 제공사실 통지 요구권(신용정보법 제35조)
5. 개인(신용)정보 수집출처 고지 요구권(개인정보보호법 제20조)
② 다만,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1항에 따른 정보주체의 권리 행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.
1.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불가피한 경우
2. 다른 사람의 생명·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
3. 개인(신용)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
4. 개인의 신용도를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신용조회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신용정보를 제공한 경우
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서면, 전화, 전자우편, 모사전송(FAX),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요청하실 수 있으며, 홈페이지에서 관리되는 정보는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회원정보 관리 메뉴를 통해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.
④ 정보주체의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, 이 경우 위임장을 함께 제출하셔야 합니다.
⑤ 금융결제원 oo업무는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이 개인(신용)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,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(신용)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.
⑥ 권리 행사 요구에 대한 처리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.
* 개인(신용)정보 열람 등 관련서식(요구서, 통지서, 위임장) : 금융결제원 홈페이지(www.kftc.or.kr)내 개인정보처리방침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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